B L O C K P A N G 2 0 2 4
블럭팡의 신규소식

블럭팡의 다양한 신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블럭팡, 아이들 놀이 및 교육 가능한 창업아이템

블럭팡, 아이들 놀이 및 교육 가능한 창업아이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아마도 안정적인 수익성일 것이다. 반짝 히트하는 아이템은 그만큼 생명력이 짧아 지속적인 수익을 거두기 어렵고,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주변 상권이나 고객 확보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까닭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창업 아이템 가운데 하나가 바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아이들의 경우 한 번 고객이 단골이 되는 경우가 많고, 특히 가구당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자녀를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띠는 추세다. 그중에서도 교육 관련 시장의 확대가 두드러지는데, 교육의 카테고리가 아닌 놀이나 문화 관련 분야에서 교육성이 높은 아이템들이 관심 받는 상황이다. 


최근 가장 이목을 모으는 것은 국내 최초 무제한 레고 대여 전문점 '블럭팡'으로, 해당 브랜드는 제한된 시간 동안 이용하는 블럭방의 단점과 블록 구매에 대한 부담을 개선하여 업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레고는 이미 단순한 놀이를 넘어 교육 수단이자 특별한 취미 활동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스스로 레고를 이용해 다양한 조립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력과 관찰력이 향상되고, 인내심, 공간 지각력, 협동심 등을 기를 수 있어 학부모들 입장에서는 우리 아이가 꼭 즐겼으면 하는 취미이기도 하다. 


그러나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모두 구매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만만치 않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 블럭팡은 레고 및 다양한 보드게임을 횟수에 상관없이 저렴한 월 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매장마다 매월 파워퍼프걸, 유니키티, 쥬라기월드, 배트맨 무비, 닌자고, 프렌즈, 듀플로, 주니어, 클래식, 크리에이터, 디즈니, 마인크래프트, 테크닉 등의 인기있는 신제품 레고가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레고를 즐길 수 있다. 


블럭팡을 직접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대여점이라는 특성상 초기 창업 투자 비용 외에 판매를 위한 원재료비가 별도로 들지 않는다는 점. 임대료 외에는 고정 지출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순수익 비율이 상당히 높다.  


또한 블럭팡은 여성 1인이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다. 통상적 영업시간이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함으로 다른 업종에 비해 시간이 짧아 개인적 활용시간이 많고 여유로워 주부들도 창업하기에 부담이 없다. 더불어 여성 직장인들의 육아에 따른 경력 단절이나 여성 차별 등 수많은 사회문제들이 대두되는 가운데 ‘블럭팡’은 오히려 본사에서 여성창업을 지지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본사 역시 신뢰할 만하다. 취미 활동을 컨셉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더캠트사업본부’는 ‘2016프리미엄브랜드대상’, ‘2016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 ‘2017소비자만족지수1위’, ‘2018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2019소비자만족지수1위기업및혁신제품대상’ 등 수많은 수상 이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왔다.  


블럭팡 관계자는 “지난 1월 초 코엑스에서 진행한 창업박람회에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호응을 얻어 현재 상담 대기자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면서, “블럭팡은 매장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상담은 ‘블럭팡’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투어타임즈] 블럭팡, 아이들 놀이 및 교육 가능한 창업아이템 - http://www.tourtimes.net/114798